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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KSQI 콜센터 부문 3년 연속 1위!

news800905 2025. 5. 22.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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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콜센터’의 비결은 무엇일까?

최근 삼성전자서비스가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고객 응대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삼성전자서비스가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KSQI란 무엇인지, 삼성전자서비스의 콜센터가 왜 주목받는지,
그리고 우리 실생활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1. KSQI란 무엇인가?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접점 서비스를 평가해
매년 발표하는 공신력 있는 지수입니다.

콜센터 부문은

  • 고객 응대 친절도
  • 신속한 문제 해결
  • 전문성 및 정확성
  • 고객 중심 서비스 프로세스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2. 삼성전자서비스, 3년 연속 1위의 비결

삼성전자서비스가 KSQI 콜센터 부문 1위를 기록한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차별화된 노력이 있습니다.

  • AI 기반 상담 시스템 도입
    고객의 질문에 신속하게 답변하고, 복잡한 문의는 전문 상담원에게 바로 연결해
    상담 대기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 상담원 역량 강화 교육
    고객 응대 교육, 서비스 마인드 트레이닝 등
    정기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감동 서비스’를 실천합니다.
  • 24시간 상담 서비스 제공
    언제든 문의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 고객 의견 적극 반영
    콜센터에서 수집한 VOC(Voice of Customer)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3.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삼성전자서비스

스마트폰, 가전제품 등 생활 속에서 삼성전자서비스를 경험해 본 분들이라면
빠르고 친절한 응대,
상담원들의 전문성,
문제 해결 후 꼼꼼한 안내에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고장이나 사용 중 불편이 생겼을 때
전화 한 통으로 신속하게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실제 고객들의 후기와 평가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4. 앞으로의 전망

AI·챗봇 등 기술 발전과 더불어
고객 경험 중심 서비스가 앞으로도 더 중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계속해서 업계 선도 기업으로
‘고객 감동’의 기준을 높여주길 기대해봅니다.


5. 오늘의 한마디

“고객 감동은 작은 친절과 빠른 응대에서 시작됩니다.”
오늘 하루, 우리도 작은 친절로 주변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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